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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의 문제점
달달한남자 2014-03-10 10:51:05

안녕하세요. 저는 1형 당뇨인 (인슐린 주사 사용) 입니다.

얼마전 황성수 박사의 현미 채식을 알게 되었고 2주 정도 현미채식을 하고 있습니다.

채식을 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자문을 구합니다.

*채중이 빠집니다.

-당뇨가 오기전에도 마른 체형이 었습니다.
평균 키 175cm에 몸무게 61~65kg 이였습니다.
그런데 채식을 하면서 현재 몸무게가 59kg까지 내려 갔습니다.
몸도 피곤하고 계속 배고픔과 허기가 집니다. 중간에 견과류(땅콩,호두,캐슈너) 등을 먹는데도
돌아서면 배가 고픕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식사때 밥과 반찬을 굉장히 많이 먹게 됩니다.

또, 계속 피곤하고 힘도 없고 가끔 현기증도 나고 피부도 건조해 지며 입술이 계속 틉니다.

@채식을 하면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건가요?

@채식을 하면서 살을 찌울 수는 없는 건가요?

이런 현상을 이겨 낼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급합니다.

추신: 저의 식단을 아래 기재 합니다.

아침: 검은콩 미숫가루, 견과류 (호두,땅콩,캐슈너) 총 3주먹

점심: 현미밥 (일반 국그릇 한공기), 버섯볶음, 양배추, 톳나물,미역, 미역국

저녁: 현미밥 (일반 국그릇 한공기), 버섯볶음, 양배추, 톳나물,미역, 마늘쫑, 시게리국

간식: 아침-점심 중간: (호두,땅콩,캐슈너) 총 3주먹

간식: 아침-점심 중간: (호두,땅콩,캐슈너) 총 3주먹




IP Address : 121.145.66.185 
한채연
( 2014-03-12 09:48:47 )
안녕하세요
병이 있어서 체중이 빠지는 것이 아닌 이상,
일부러 살을 찌우려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슬림한 체형이 오히려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 살을 찌우고 싶다면
보디빌딩처럼 근육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삶은 콩을 말려서 갈은 것을 두유에 섞어서 운동 전후에 드시면
석달이면 근육이 많이 생기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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